-
손흥민 선수의 토트넘 훗스퍼 직관 예정이라면 이 글을 먼저 보세요! 예매꿀팁!나는나다/가고싶은 곳 가자 2024. 2. 1. 22:10
이 글의 요약
1) 토트넘 훗스퍼 멤버십 가입은 세일할 때 구입하자. 11월 말(블랙 프라이데이 세일), 12월 말(크리스마스 연말 세일)
2) 저렴한 One Hotspur를 가입하고, 티켓 오픈일을 놓쳤다면 느긋하게 시합 전 Ticket exchange 노린다. (약 한 달 전부터)
3) 한 개 아이디 당 한개 좌석이기에, 원하는 좌석이 나올 때 구입한다.
안녕하세요, 나는000 입니다.
저는 2월에 손흥민 선수가 주장으로 뛰고 있는 토트넘 훗스퍼 경기를 직관하기 위해 런던 여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최근 손흥민 선수의 활약 덕분에 런던으로 시합을 직관할 겸 여행을 가는 한국 사람이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한국팬들을 위한 서비스, 즉 한국어로 설명해 주는 스타디움 투어도 있고, 토트넘 홈페이지도 한국어로 볼 수도 있습니다.
토트넘 훗스퍼 경기를 보기 위해서는 티켓을 구입 하여야 하는데, 티켓을 구입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직접 토트넘 홈페이지를 통해 구입하는 방법과 두 번째 티켓 구매대행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상하시다시피 첫 번째 방법으로는 티켓 가격을 정가로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두 번째 방법은 비싸지만 편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당연히 첫 번째 방법으로 티켓을 구입을 준비합니다.
구입방법은 이미 다녀온 직관 선배님들이 여러 블로그를 통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도 그것들을 참고해서 티켓 구입을 준비 하였고, 이미 티켓을 구입해 두었습니다. 그렇다면 저는 어떤 것을 설명드리려고 이 글을 쓰고 있는 것일까요?
이 글의 요약을 봐서 아시다시피 토트넘 티켓을 직접 구입하기 위해서는 먼저 멤버쉽을 가입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것 또한 가격이 꽤 나갑니다. 일반 성인이 가입할 수 있는 "One Hotspur Adult"가 45유로, "One Hotspur + Adult"가 55유로. 나는 고작 시합 한게임을 보러 가야 하는데 이것을 꼭 가입해야 하나요? 네 가입해야만 티켓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만 하면 멤버십 가격을 거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토트넘 훗스퍼 멤버쉽 종류와 혜택 1) 멤버쉽 가입 시기를 잘 노리자!
멤버쉽멤버십 가입은 11월 말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때, 그리고 12월 말 크리스마스와 연휴 세일 때 구입합니다. 두 기간에 멤버십을 가입하면 50% 할인을 해주는 행사를 합니다. 만약 내가 가고자 하는 시합날짜가 시즌 중반을 넘어서는 12월 이후라면,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때와, 크리스마스 세일때 멤버십 가입을 하면 거의 무료로 멤버십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45유로의 50% 가격 22.5유로로 가입했을 때,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15유로 바우처와, 스타디움 투어에 사용할 수 있는 10유로 바우처만 해도 이미 가입가격보다 더 받는 혜택이 많아집니다.
저는 이것도 모르고 가고자 마음먹었던 10월에 미리 가입을 해두었는데,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크리스마스 세일을 그저 바라만 보고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즌 초반에 직관하는 게 아니라면 꼭 이 시기에 멤버십 가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2) 티켓 오픈일에 매진? 그냥 느긋하게 기다리면 다 나옵니다!
멤버쉽 가입을 미리 해두고, 티켓 오픈일 만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저는 One Hospurs +를 가입했기 때문에 하루 먼저 예매를 할 수 있는 특권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저는 좋은 자리를 예매할 수 있을 거란 기대를 가지고 있었는데... 결과는 티켓 오픈일 때 예매하지 못했습니다. 저의 예상으로는 토트넘 훗스퍼 정도의 팀이라면 이미 좋은 자리들은 시즌권으로 판매되었던 것 같고, 또 티켓 오픈 시간에 제가 제대로 예매를 못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하지만 재접속과 새로고침을 하던 중 하나씩 나오는 티켓을 발견하였고 저는 그냥 보러 가기만 하면 된다는 마음에 제일 꼭대기 쪽 좌석을 예매해두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너무 성급한 결정이었습니다. 왜냐하면 그 뒤로도 티켓은 계속 나오고 있었거든요. 만약 그 시합의 티켓이 매진 (Sold out) 되었다고 해도 62000석 중 취소표는 당연히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상대팀이 카테고리 A팀들인 맨유, 맨시티, 리버풀, 첼시가 아니라면 그 취소표들은 더 자주 또 많이 나옵니다. 사실 제가 취소표라고 표현은 하고 있지만 되파는 티켓으로 보는 게 맞습니다. 공홈에서도 Ticket exchange 하여 공식적으로 본인들의 좌석을 팔 수 있게 하고 있습니다. 물론 상대팀과 경기에 따라 웃돈이 붙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 정가로 나오고 있습니다.
약 3주일 전에도 판매티켓들이 올라오고 있다 하나의 아이디 당 하나의 좌석 예약 가능
티켓이 나왔다고 무턱대로 예약하지 않았으면 하는 이유는, 하나의 멤버쉽 아이디로 하나의 좌석만 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취소하고 다시 예약하면 되긴 하지만 그 절차는 조금 까다로운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시도는 안 해봤지만..) 토트넘 홈경기의 경우 보통 시합일 기준 2개월 전에 티켓이 오픈됩니다. 앞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 오픈일에 예매를 못했다고 해도 홈페이지에 한 번씩 들어가셔서 내가 원하는 자리가 나올 때까지 조회해 보시면 됩니다. 저는 이미 예매를 했지만 한 번씩 들어가 보면 1층 자리도 꽤나 나오고 있던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다리면 다 나옵니다.^^ 토트넘 티켓 구입 및 포스팅 내용과 관련하여 질문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아는 선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현재 아시안컵에서 뛰고 있는 손흥민 선수, 만약 우리나라가 결승에 진출 한다면 제가 직관해야 하는 시합은 그 일주일 뒤 일정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라는 점이 있다면 부상 없이 아시안컵 우승하고, 또 토트넘 홈경기에 멋지게 돌아오는 것입니다.^^ 손흥민 선수 파이팅 대한민국 축구팀 파이팅입니다!
'나는나다 > 가고싶은 곳 가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손흥민 보러 100만원을 태워!? The Locker Room 리뷰 (vs Wolves, feat 황희찬) (내돈내산) (4) 2024.02.19 유럽 여행을 위한 Travel wallet 카드 발급 및 사용 준비하기 (2) 2024.01.31